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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네이버, 커머스 AI 스타트업 '스튜디오랩' 신규 투자

IT 인터넷·플랫폼

네이버, 커머스 AI 스타트업 '스튜디오랩' 신규 투자

등록 2025.02.05 10:51

강준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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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가 커머스 스타트업 '스튜디오랩'에 신규 투자했다. 사진=네이버 제공네이버가 커머스 스타트업 '스튜디오랩'에 신규 투자했다. 사진=네이버 제공

네이버 D2SF는 멀티 모달 AI 기반의 이커머스 상세 페이지 제작 솔루션을 개발한 스타트업 '스튜디오랩'에 신규 투자했다고 5일 밝혔다. 스튜디오랩의 이번 프리시리즈A(pre-A) 투자유치금은 33억 원 규모로, SBI인베스트먼트가 리드했다.

스튜디오랩은 의류 특징을 면밀하게 분석 및 추출할 수 있는 패션 특화 AI 모델을 자체 구축해, 이를 기반으로 쇼핑몰 상세 페이지를 생성하는 솔루션 'GENCY'를 개발, 운영 중이다.

기존 솔루션과 달리, 몇 장의 사진만 업로드하면 제품에 최적화된 마케팅 문구부터 썸네일, 레이아웃, 세부 디자인 등 고품질 상세 페이지를 15~30초 만에 생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스튜디오랩의 공동창업진은 삼성전자에서 패션 데이터를 집중 연구한 멤버들로, 커머스 산업과 이에 특화한 AI 솔루션 개발에 풍부한 경험을 갖추고 있다. 또한, 세일즈와 기획에 대한 뛰어난 이해도와 빠른 실행력을 기반으로 탄탄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양상환 네이버 D2SF 센터장은 "커머스 분야는 생성형 AI를 비롯해 3D, 로보틱스 등의 기술 적용이 활발한 분야로, 스튜디오랩은 우수한 기술력에 기반해 네이버와 함께 SME의 디지털 전환을 돕는 등 다양한 시너지가 기대된다"라며 "올해에도 AI, 커머스 등 분야를 가리지 않고 적극적으로 투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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