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액은 8조6988억원으로 전년 대비 6.2% 증가했다. 생과일 하이볼, 압도적 간편식, 맛폴리 디저트 등 CU만의 차별화 상품과 고물가 시대에 맞춤형 초저가 상품(득템 시리즈, 990 시리즈) 등이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고 BGF리테일 측은 설명했다. 또 상품 운영 품목을 다양화하는 동시에 상품 회전율을 높이는 스마트한 점포 운영 전략으로 기존점의 매출 상승을 도모했다는 평이다.
우량 신규점 중심의 개점 전략을 통해 점포 수는 전년 대비 696점 순증한 1만8458점을 기록했다. 국내 편의점 최대 점포 수다.
지난해 영업이익은 전년보다 –0.6% 감소했다. 환율 폭등, 경기불황의 장기화, 기온하락 등 비우호적 경영 환경과 고정비(임차료, 물류비, 인건비 등)의 지속적 증가 등이 실적 변수로 작용했다고 BGF리테일 측은 분석했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작년 개점한 신규점의 일매출은 전년 대비 4% 신장했다"며 "올해도 양질의 신규점 출점 지속, 상품 및 서비스 차별화를 통한 경쟁력 강화, 비용 안정화 등을 통해 질적 성장에 초점을 둔 경영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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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조효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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