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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바이오 롯데쇼핑, 해외사업 성장으로 영업이익 29% 증가

유통·바이오 채널

롯데쇼핑, 해외사업 성장으로 영업이익 29% 증가

등록 2025.05.09 13:39

조효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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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1분기 실적 발표, 매출은 소폭 감소베트남, 인도네시아의 눈부신 실적 향상국내외 불확실성 속에서도 의미 있는 성과

롯데백화점 소공동 본점 사진. 사진=롯데쇼핑 제공롯데백화점 소공동 본점 사진. 사진=롯데쇼핑 제공

롯데쇼핑은 9일 공시를 통해 2025년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이 3조4568억원, 영업이익은 1482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밝혔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9.0% 증가했다. 회사 측은 해외사업의 견조한 성장과 전 사업부의 수익성 개선 노력이 실적 개선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매출은 경기 둔화와 이상기후 등의 영향으로 1.6% 줄었다.

해외 백화점과 할인점의 성과가 두드러졌다. 베트남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1분기 매출이 21.9% 증가하며 오픈 6분기 만에 흑자 전환에 성공했고, 베트남 전체 백화점 매출은 33.8%, 인도네시아는 2.7% 늘었다.

해외 할인점은 베트남 8.2%, 인도네시아 10.0% 매출 증가를 기록하며 전체 해외 할인점 매출이 9.5%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214억원으로 20.6% 늘었다.

사업부별로 보면 백화점 부문 매출은 8063억원으로 1.1% 줄었지만, 영업이익은 1300억원으로 44.3% 증가했다. 국내 주요 점포 리뉴얼 효과가 수익성을 끌어올린 것으로 분석된다.

마트 부문 매출은 1조4873억원으로 0.3%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281억원으로 34.8% 감소했다. 국내 마트 매출은 1조184억원으로 3.4% 줄었고, 영업이익은 67억원으로 73.5% 급감했다.

하이마트는 3년 7개월 만에 매출이 증가세(5290억원)로 전환됐으며, 영업손실은 111억원으로 적자 폭이 줄었다. 홈쇼핑 부문은 영업이익이 121억원으로 22.9% 늘었고, e커머스는 86억원, 컬처웍스는 104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김원재 롯데쇼핑 재무본부장은 "국내외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전 사업부의 수익성 개선과 동남아 중심의 해외사업 성장으로 의미 있는 실적을 거뒀다"며 "앞으로도 해외 사업 확장과 점포 리뉴얼, 신규 사업 강화로 경쟁력을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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