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7일 '배일오네' 배송 도입, 택배물량 반등
사업별로 택배(O-NE)부문 매출은 965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4%, 영업이익은 16.6% 증가한 628억원을 기록했다. 소비 심리가 회복됐고 주 7일 배송(매일오네) 효과가 본격화되면서 택배물량 반등세를 기록한 가운데 당일·새벽배송 및 풀필먼트 등 신사업 매출이 확대된 결과로 풀이된다.
계약물류(CL)사업은 매출 8613억원, 영업이익 553억원을 달성했다. 이는 전년 동기와 비교해 각각 12.1%, 7.8% 각각 증가한 금액이다. 3자 물류(3PL) 신규수주 확대 효과, 생산성 혁신 프로젝트 기반의 운영 효율화로 외형 성장과 수익성을 다 잡았다는 설명이다.
다만 글로벌사업부문의 3분기 매출은 1조33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201억원으로 29% 줄었다. 이는 관세 인상 등 글로벌 무역환경 악화로 인한 포워딩 업황 둔화에 기인했다.
CJ대한통운 측은 "4분기 이후부터는 관세 안정화와 초국경전자상거래(CBE) 사업 확대, 해외 계약물류사업의 성장세에 힘입어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내다봤다.
뉴스웨이 김제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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