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대표 데이비드 맥킨타이어)는 20일 10년만에 풀 체인지 된 플래그십 럭셔리 SUV 모델 ‘올 뉴 레인지로버’의 출시 행사를 광장동 악스홀에서 갖고 국내 판매에 들어갔다.
올 뉴 레인지로버는 40여년을 이어온 독보적인 레인지로버의 혈통을 계승한 4세대 모델이다.
경량화, 강력한 퍼포먼스의 실현, 어떤 지형에서도 최적의 주행 능력을 발휘시키는 첨단 기술의 적용 등 대대적인 업그레이드로 완벽하게 새로워진 플래그십 럭셔리 SUV로 정평이 나있다.
기존 모델과 비교해 차체 중량은 최대 39%를 감소시켜 총 420kg까지 감량에 성공해 차체부터 엔진 등 동력계통까지 경량화에 성공했다.
디젤과 가솔린을 두루 갖춰 소비자 선택의 폭이 넓은 것도 장점이다.
국내 판매 모델은 V6 터보 디젤 엔진을 탑재한 ▲3.0 TDV6 Vogue SE, ▲V8 터보 디젤 엔진의 4.4 SDV8 Vogue SE, ▲4.4 SDV8 Autobiography, ▲5.0리터 V8 수퍼 차저 엔진의 5.0 V8 Supercharged Vogue SE, ▲5.0 V8 Supercharged Autobiography 등 총 5가지 모델이다.
디젤 라인업은 최고출력 258마력, 최대토크 61.2kg.m의 고효율 3.0리터 TDV6 엔진과 339마력, 최대토크 71.4kg.m의 4.4리터 SDV8 엔진으로 구성되며, 강력한 퍼포먼스를 바탕으로 제로백 역시 각각 7.9초 및 6.9초를 자랑한다.
가솔린 차량에는 V8 수퍼차저 엔진인 5.0리터 LR-V8엔진이 탑재돼 최고출력 510마력, 최대토크 63.8kg.m의 강력한 퍼포먼스를 바탕으로 제로백 5.4초라는 수퍼카급 성능을 발휘한다.
새로운 차체 구조에 맞게 새로 설계된 4코너 에어서스펜션은 에어 타입의 전륜 더블 위시본, 후륜 멀티링크를 적용했다.
4코너 에어스프링과 결합해 탑승 높이 조절부터, 지형 변화에 맞춘 설정 변환 등 승차감과 온오프로드 주행성능을 동시에 강화시킨다. 이밖에 3,500kg의 동급 최고 견인 능력과 도강 깊이는 700mm에서 900mm로 향상돼 험로일수록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뛰어난 성능은 스타일에서도 엿볼 수 있다.
레인지로버 역사상 가장 에어로 다이나믹한 디자인이라는 평가를 받을 정도로 최소 항력 계수(Cd)를 기존 모델과 비교했을 때 10% 더 개선된 0.34로 낮췄다. 루프 높이를 기존 대비 20mm 낮춰 공기 저항을 줄였지만, 헤드룸과 레그룸은 확장돼 넉넉한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높은 품격에 어울리는 다양한 안전 장치 역시 올 뉴 레인지로버의 혁신을 보여준다. 올 뉴 레인지로버는 유로 NCAP에서 5스타를 기록하는 등 가장 엄격한 글로벌 안전 기준을 통과한 설계 구조를 갖추고 있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데이비드 맥킨타이어 대표는 “럭셔리, 강력한 퍼포먼스, 어떤 지형에도 적합한 주행 성능 등 올 뉴 레인지로버의 DNA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마케팅을 펼쳐 고객들의 인정을 받겠다”고 말했다.
국내 판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1억 6150만원부터 1억 9890만원까지이다.
윤경현 기자 squashkh@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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