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와 구글은 모바일 게임기업의 상생에 대한 상호이해를 바탕으로 양질의 게임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으나 홍보 및 마케팅에 큰 비용을 투자하기 어려웠던 모바일 업체의 게임을 모아 볼 수 있는 컬렉션 페이지를 만드는 것을 지원키로 합의했다.
‘지스타2013’ 컬렉션은 지스타 개최를 전후한 일정기간 동안 운영되며 이를 통해 그동안 마케팅이 부족했거나 검색기능에 의존해왔던 모바일 게임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구글플레이는 애플리케이션을 비롯해 영화, 도서 등 디지털 콘텐츠를 한 곳에서 찾아보고, 즐기고, 공유할 수 있는 세계 최대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이다. 구글플레이에서 다운 받은 콘텐츠는 웹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기반의 휴대전화와 태블릿에서 모두 즐길 수 있다. 클라우드 기반이기 때문에 사용자가 보유한 모든 애플리케이션, 음악, 영화, 도서 등의 콘텐츠를 온라인에 저장해 언제 어디서든 번거로움 없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현재 약 1백 만개 이상의 애플리케이션, 게임, 위젯이 등록되어 있으며 약 500억 개가 넘는 앱이 다양한 안드로이드 기기를 통해 다운로드 됐다.
지스타 2013 컬렉션은 지스타 B2C에 참가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신청접수를 받고 받아 리뷰 및 일정요건이 충족된 게임을 등록할 계획으로 등록신청 마감 기한은 오는 10월 18일까지이다. 관련 등록신청서는 지스타2013 홈페이지 게시판(www.gstar.or.kr)을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한편 지스타2013은 전년의 2111부스보다 확대된 2261부스로 전년보다 7.1% 성장한 역대 최대 부스규모로 오는 11월 14일 열릴 예정이다.
김아연 기자 csdie@
뉴스웨이 김아연 기자
csdie@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