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29일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의 ‘셰프컬렉션’ 냉장고 신제품을 출시하며 업계 최초로 1000리터 이상 대용량 고효율 냉장고 시장을 열었다.
셰프컬렉션 냉장고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미슐랭 3스타 셰프들과 공동 기획·개발한 제품으로 삼성전자의 수퍼 프리미엄 제품이다.
이번에 출시한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셰프컬렉션 신제품은 기존 동일 용량 제품보다 약 11%의 절전 효과가 있어 소비자들의 대용량 제품에 대한 전기료 걱정까지 덜었다.
삼성전자는 냉장고 온도 유지의 핵심 요소인 진공 단열재의 성능을 한층 향상시켜 얇은 벽면으로도 다른 제품보다 우수한 단열 효과로 냉기 손실을 줄이고, 열교환 면적이 확장된 신형 고효율 냉각기를 적용해 동급 최고의 에너지 소비효율을 획득했다,
지난 3월 국내에 출시한 셰프컬렉션 냉장고는 고가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출시 100일 만에 5000대 이상 판매 기록을 세웠다.
셰프컬렉션은 냉장실 온도 변화의 폭을 기존 냉장고 3분의 1 수준인 ±0.5℃ 이하에서 관리하는 냉장 정온 기술의 결정체인 ‘셰프 모드’, 고기와 생선을 얼지 않게 보관하면서 식감은 살리는 전문 보관실 ‘셰프 팬트리’ 등을 구현했다. 출고가는 649만원이다.
엄영훈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셰프컬렉션에 대한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응에 보답하고자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신제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성능과 기능뿐만 아니라 에너지효율까지 최고 수준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강길홍 기자 slize@
뉴스웨이 강길홍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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