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5 삼총사 올 해 첫 2600대 넘어 최대 판매 달성
르노삼성차가 QM3 없이도 자사의 대표모델 SM5의 선전으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르노삼성차(대표이사 프랑수아 프로보)는 7월 내수 6040대, 수출 6327대를 판매해 총 1만2367대의 판매 실적을 거두며 전년 동월 대비 22.6% 증가해 하반기 들어 상승세를 계속 이어가고 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7월 내수 판매실적은 휴가와 부분파업 영향으로 인한 생산차질에도 불구하고 6040대를 판매하며 전년대비 내수시장에서의 판매 상승세를 이어갔다.
특히, SM5는 지난 7월 초 선보인 SM5 디젤의 영향(누적 계약 3200대)으로 SM5 플래티넘, SM5 TCE까지 실적이 개선되면서 올 들어 최고 판매를 달성했다.
휴가철을 맞아 SUV 형제들도 꾸준한 인기를 보이고 있다. QM5 Neo(네오)는 우수한 상품성을 내세워 꾸준한 실적을 내고 있다.
또한 QM3 또한 7월 공급 물량이 적어 판매는 많지 않았지만 여전히 월 2000대 가까운 계약실적을 보이며 인기를 끌고 있어 하반기 또한 내수 시장에서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할 것으로 보인다.
7월 수출 실적은 전월 대비 114% 늘어난 6327대를 수출했다. QM5가 5851대 수출되면서 실적을 이끌고 있다. 하반기 북미로 수출 예정인 로그 후속 모델의 생산이 본격적으로 시작된다면 올 한해 수출실적은 더욱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박동훈 르노삼성자동차 영업본부장(부사장)은 “이번 7월은 공장 휴가로 인한 생산일정 감소와 QM3의 수입물량 감소에도 불구하고 전년대비 늘어난 실적을 보이고 있다”며 “이는 올 들어 영업담당들의 하고자 하는 열의와 최근 변해가는 회사의 모습을 방증하는 것”이라며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다.
또한 “앞으로 선보일 제품 또한 상품성 개선을 통해 고객들이 원하는 제품들을 선보이며 내수시장에서 점유율을 늘려갈 것”이라고 전했다.
<BYLINE>
윤경현 기자 squashk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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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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