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닛산이 1일 닛산 최고급 스포츠 세단 맥시마(Maxima)를 아시아 최초로 한국에 출시했다.
맥시마는 닛산에서 가장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모델 중 하나다. 1981년 글로벌 데뷔 후 35년간 총 7번의 풀 체인지를 거쳐 올해 하반기 8세대 모델로 진화했다.
닛산은 최고급 소재와 사양으로 구성된 최상위 ‘플래티넘(Platinum)’ 트림을 국내 판매 가격 4370만원에 출시한다.
높은 상품성에 동급 최고 수준의 가격 경쟁력까지 갖춤으로써 유럽 브랜드 중심의 고급 세단 시장에 새로운 대안을 제시한다는 각오다.
타케히코 키쿠치 한국닛산 대표는 “현재 닛산이 보유한 앞선 기술력과 장인정신이 집약된 모델인 만큼 한국 시장에서 고객층 확대에 기여할 것”이라며 “닛산이 강조하는 짜릿한 혁신을 대변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맥시마는 ‘닛산 스포츠 세단 콘셉트’를 통해 호평을 받은 에너제틱 플로우 디자인을 그대로 계승해 역동적이면서도 품격 있는 외관 디자인을 완성했다.
최고급 모델답게 감성 품질도 극대화했다.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운전자 중심의 인테리어는 닛산의 슈퍼카 GT-R처럼 운전석 방향으로 7도 기울어진 센터페시아 디자인을 채용했다.
닛산 스포츠카의 DNA를 이어받은 맥시마는 14년 연속 미국 워즈오토 선정 ‘세계 10대 엔진’에 빛나는 VQ 엔진을 탑재, 최고출력 303마력의 강력한 성능을 뿜어낸다.
특히 닛산의 기술력과 노하우가 접목된 ‘차세대 엑스트로닉 CVT’를 조합해 부드러운 승차감과 우수한 복합연비 9.8km/ℓ(도심연비 8.5km/ℓ, 고속도로 연비 12.1km/ℓ)를 달성했다.
안전 사양 역시 ‘전방 충돌 예측 경고 시스템(PFCW)’이 동급 최초로 적용되는 등 닛산 최첨단 안전기술이 대거 탑재됐다.
닛산은 맥시마 출시와 함께 시장 확대를 위한 행보에 적극 나선다. 먼저 10월 주말마다 전국 닛산 전시장에서 맥시마 출시 기념 고객 시승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브랜드 경쟁력의 기반이라 할 수 있는 딜러 네트워크를 본격적으로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닛산은 올해 안에 수원, 송파, 강서, 부산 동래 등 총 4개 지역에 딜러 네트워크를 확장함으로써 고객과의 접점을 대폭 강화한다. 자세한 내용은 닛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길홍 기자 slize@
뉴스웨이 강길홍 기자
slize@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