벅스는 12월부터 ‘니나노 클럽’의 프로모션을 시작해 내년 예상 유료 가입자는 83만명이다.또 오는 8월 약 30% 음원 가격 인상이 시행되면 2017년에 큰 폭의 성장이 기대된다.
이기훈 연구원은 “내년 유료가입자가 83만명까지 성장하더라도 1위 업체인 로엔의 약 20%에 불과한 수준”이며 “6개월 간 8400원짜리 상품을 900원에 제공하는 프로모션 종료 이후 유료 가입자의 이탈 여부가 가장 큰 우려”라고 지적했다.
하지만 “벅스의 유료 가입자가 시장 성장의 일부를 가져하는 것으로 판단되며 타 음원 플랫폼의 유료 가입자 중 일부가 각 통신사와 연계한 할인 프로모션을 통해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내년에 약 300만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는 ‘PAYCO’가 통신사 역할을 대신해 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벅스가 대주주 NHN엔터의 결제 플랫폼 ‘PAYCO’의 지원 속에 디지털 음원시장 성장의 일부를 향후에 함께 향유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최은화 기자 akacia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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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최은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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