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2일 일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포스코에너지, 안전보건 부서 관계자 워크숍 개최

포스코에너지, 안전보건 부서 관계자 워크숍 개최

등록 2016.01.28 17:20

강길홍

  기자

공유

포스코에너지 전사 안전보건 부서 관계자와 직원대표가 ‘16년 안전보건 워크숍’에서 자기주도 안전문화 확산으로 무재해 사업장 실현을 다짐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포스코에너지 제공포스코에너지 전사 안전보건 부서 관계자와 직원대표가 ‘16년 안전보건 워크숍’에서 자기주도 안전문화 확산으로 무재해 사업장 실현을 다짐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포스코에너지 제공



포스코에너지는 서울·인천·포항·광양 등 전사 안전보건 부서 관계자와 노동조합 및 협의회 위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천발전소 혁신센터에서 ‘16년 안전보건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워크숍은 ▲2015년 안전활동 Best Practice 공유 ▲2016년 안전보건 실행계획 공유 ▲안전 SSS 활동 실행방안 토론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워크숍에서 참석자들은 심도있는 토론을 통해 ▲기본 실천활동 ▲안전마인드 향상 ▲안전역량 향상 등 자기주도의 안전 SSS 활동 정착을 위한 3가지 실행방안을 수립했다.

또한 포스코에너지는 안전 SSS 활동을 비롯해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 18001)인증 사업장 확대, 안전 취약부분 관리감독 강화 등 안전한 일터 조성을 위한 자율적 예방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다.

한편 포스코에너지는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안전보건공단이 주관하는 2015년도대기업 안전보건 공생협력 프로그램 추진결과에서 A등급을 획득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강길홍 기자 slize@

뉴스웨이 강길홍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