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금융권에 따르면 글로벌 모바일 전문은행 ‘베트남 Sunny Bank(써니뱅크)’의 회원 가입자 수는 지난 12월 출시 이후 2개월만에 1만명을 넘어섰다.
그 배경은 베트남 Sunny Bank가 신용카드, 대출 등 모바일 금융서비스(Fintech)와 현지인들이 관심을 가지는 다양한 한류, 패션, 문화 등 양질의 콘텐츠(Contents)를 제공하는 새로운 형태의 핀텐츠(Fintents) 사업모델로 별도의 현지 광고 및 홍보 없이 SNS를 통해 젊은 고객들 사이에 입소문 영향으로 분석되고 있다.
신한은행은 초기 흥행에 힘입어 향후에는 기존 서비스와 더불어 ‘Sunny MyCar Speedup 서비스’ 및 현지 가맹점 DB업체와 제휴한 ‘Sunny가맹점 플랫폼 서비스’, 써니클럽 컨텐츠를 활용한 ‘Sunny Edu 서비스’ 등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 확대를 계획 중이다.
또한 베트남에 진출한 신한금융투자, 신한생명 등과 협업을 통해 비대면 시너지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플랫폼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베트남Sunny Bank가입고객의 90% 가량이 20~30대의 젋은층으로 입소문을 통해 하루 가입자 수가 1천명을 넘기기도 했다”며 “금융 서비스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 콘텐츠 제공으로 초기 돌풍을 일으키며 신한은행 아시아 핀테크 구축 전략의 성공모델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박종준 기자 junpark@
뉴스웨이 박종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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