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금융권에 따르면 글로벌 모바일 전문은행 ‘베트남 Sunny Bank(써니뱅크)’의 회원 가입자 수는 지난 12월 출시 이후 2개월만에 1만명을 넘어섰다.
그 배경은 베트남 Sunny Bank가 신용카드, 대출 등 모바일 금융서비스(Fintech)와 현지인들이 관심을 가지는 다양한 한류, 패션, 문화 등 양질의 콘텐츠(Contents)를 제공하는 새로운 형태의 핀텐츠(Fintents) 사업모델로 별도의 현지 광고 및 홍보 없이 SNS를 통해 젊은 고객들 사이에 입소문 영향으로 분석되고 있다.
신한은행은 초기 흥행에 힘입어 향후에는 기존 서비스와 더불어 ‘Sunny MyCar Speedup 서비스’ 및 현지 가맹점 DB업체와 제휴한 ‘Sunny가맹점 플랫폼 서비스’, 써니클럽 컨텐츠를 활용한 ‘Sunny Edu 서비스’ 등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 확대를 계획 중이다.
또한 베트남에 진출한 신한금융투자, 신한생명 등과 협업을 통해 비대면 시너지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플랫폼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베트남Sunny Bank가입고객의 90% 가량이 20~30대의 젋은층으로 입소문을 통해 하루 가입자 수가 1천명을 넘기기도 했다”며 “금융 서비스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 콘텐츠 제공으로 초기 돌풍을 일으키며 신한은행 아시아 핀테크 구축 전략의 성공모델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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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종준 기자 junpark@
뉴스웨이 박종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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