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교통·생활편의시설 이용 편리
롯데건설은 ‘고잔 롯데캐슬 골드파크’ 모델하우스를 4일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경기 안산시 단원구 고잔1동 586번지 일원 고잔 연립1단지를 재건축 한 ‘고잔 롯데캐슬 골드파크’는 지하 3층~지상 29층 9개 동 총 1005가구 규모로 구성됐다. 조합원 분을 제외한 일반분양 물량은 전용 49~84㎡ 224가구다.
단지는 안산시청, 단원경찰서, 안산세무서, 문화예술의전당이 밀집한 안산 중심에 있다. 고려대학교안산병원, 롯데백화점, 로데오거리,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이 반경 1km이내에 있다.
단지 뒤편으로 약 42만㎡ 규모의 안산중앙공원이 바로 인접해 있고 원고잔공원, 화랑유원지, 화정천 등이 있어 도심이지만 주변 녹지도 풍부하다. 공원 산책로 입구가 단지와 연결되고 일부 가구에서는 안산중앙공원 조망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
교육환경도 뛰어나다. 고잔초교가 단지와 붙어있으며 중앙중, 경안고등학교 등 안산 명문학교들도 도보거리에 있다. 인근으로는 사설 학원가가 조성돼 있다. 또 한양대학교 ERICA캠퍼스, 서울예술대학교, 신안산대학교 등 대학 캠퍼스도 가깝다.
편리한 교통도 장점이다. 4호선 고잔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화랑로, 중앙대로, 수인로 등의 도로망도 잘 갖췄다. 신안산선도 개통할 예정이어서 교통여건이 한층 강화될 전망이다.
단지내 초대형 커뮤니티 시설인 캐슬리안 센터도 들어선다. 다양한 실내 운동이 가능한 피트니스클럽과 스크린골프클럽, GX룸, 샤워실 등 운동공간이 조성된다. 멀티룸, 작은도서관, 남녀 독서실과 열람실, 시니어클럽 등도 들어설 예정이다.
아파트 분양가는 3.3㎡당 평균 1293만원 선이다. 1차 계약금은 1000만원이며 중도금 60% 이자 후불제가 적용된다. 조합원 물량을 동호수 추첨 방식으로 진행해 일반 물량도 로얄층과 최고층까지 고르게 배치했다.
청약일정은 오는 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9일에는 1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는 17일 발표되며 계약은 23~25일, 3일간 진행된다. 입주는 2018년 10월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경기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 524-1번지에 마련됐다.
서승범 기자 seo6100@
관련태그
뉴스웨이 서승범 기자
seo6100@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