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 토요일

  • 서울 3℃

  • 인천 3℃

  • 백령 5℃

  • 춘천 -2℃

  • 강릉 3℃

  • 청주 1℃

  • 수원 1℃

  • 안동 -4℃

  • 울릉도 8℃

  • 독도 8℃

  • 대전 -2℃

  • 전주 1℃

  • 광주 1℃

  • 목포 5℃

  • 여수 7℃

  • 대구 1℃

  • 울산 5℃

  • 창원 4℃

  • 부산 7℃

  • 제주 6℃

이마트, ‘가격 전쟁’에 올인···3개 상품 동시 선봬

이마트, ‘가격 전쟁’에 올인···3개 상품 동시 선봬

등록 2016.03.30 11:11

황재용

  기자

공유

샴푸·참치·스팸 등 최저가 판매

사진=이마트 제공사진=이마트 제공


이마트가 ‘가격의 끝’ 상품을 추가로 선보이며 ‘가격 전쟁’에 올인한다.

이마트는 유통 全채널 가격 경쟁 상품으로 ▲동원 마일드참치 ▲CJ스팸클래식 ▲애경 케라시스 퍼퓸샴푸·린스 6종 등 3개의 상품을 추가해 판매한다고 30일 밝혔다.

그동안 이마트는 고객이 주기적으로 구매하는 핵심 생품인 기저귀, 분유 등을 중심으로 가격의 끝 상품을 판매했다. 또 이를 통해 이마트의 가격 경쟁력이 강화됐으며 고객들의 상품 구매도 늘었다.

이에 이번 주로 예정된 샴푸·린스 외에 향후 예정이었던 참치캔과 스팸통조림까지 3개 상품을 동시에 선보이게 됐다.

이마트는 샴푸·린스의 경우 2주간의 가격 조사를 통해 최저가격인 각 3220원에 판매하며 참치캔과 스팸통조림은 금주 업계 최저가격 조사를 통해 참치는 3370원에, 스팸통조림은 1만4890원에 판매한다.

특히 이마트는 이들 상품과 기존 가격의 끝 상품에 대한 일별 가격 조사를 통해 주단위로 최저가격을 유지한다는 계획이다. 여기에 이들 상품을 ‘품절 제로 보상제’ 상품으로 지정해 소비자가 언제든지 업계 최저가격 수준에서 구입할 수 있게 한다는 방침이다.

장영진 이마트 마케팅담당 상무는 “가격의 끝 상품이 이마트 매출 신장은 물론 유통업계 전반에 걸친 소비자 호응으로 이어진 만큼 신규 상품도 이런 인기를 이어갈 수 있도록 신중히 선정했다”고 말했다.


황재용 기자 hsoul38@

뉴스웨이 황재용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