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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페이, 정식 출시 1년···누적 거래액 2조5천억

네이버페이, 정식 출시 1년···누적 거래액 2조5천억

등록 2016.06.29 17:19

한재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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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규모 가맹점 매출 증대에 기여

네이버페이가 지난해 6월 25일 정식 출시 이후 1주년을 맞이해 다양한 수치들을 29일 공개했다.

네이버페이는 네이버 아이디로 결제, 포인트 통합 적립, 송금까지 가능한 서비스다.

네이버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 1년간 네이버페이를 한 번이라도 사용한 회원은 1100만 명이며 누적 결제 건수는 1억 8천만 건이다. 네이버페이의 1년간 누적 거래액은 약 2조 5천억 원을 돌파했으며, 6월 월 거래액은 3,000억 원을 넘어설 전망이다.

한 달에 2번 이상 결제를 진행한 중복 이용자의 결제 건수는 89.3%, 월 3회 이상 결제하는 충성도 높은 이용자도 전체의 34%(5월 기준)를 기록해 서비스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네이버페이를 적용한 가맹점의 경우도 큰 폭으로 늘어 정식 출시 시점 5만 개 수준이던 가맹점은 지난해 말 7만 개를 넘어선 데 이어, 1년 만에 9만 2천 개를 돌파했다.

네이버가 가맹점 263개를 랜덤으로 진행한 설문 결과에 따르면 네이버페이는 가맹점의 전체 매출 증가에도 크게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네이버 아이디 로그인 기능으로 인한 고객 이탈 감소(36%), 네이버 브랜드로 인한 쇼핑몰 신뢰도 상승(34%), 포인트 등으로 인한 홍보/마케팅 효과(19%) 등의 장점으로 인해 네이버페이가 총 매출 증가에 도움이 됐다고 대답한 가맹점이 전체의 86.5%로, 대략 1.4배 이상의 매출 상승을 이끌었다고 대답했다.

수수료 등 네이버페이의 정책에 만족한다는 사업자는 82%, 연동이 간편하다고 답한 사업자는 79%, 네이버페이는 보안과 기술적 품질이 뛰어나다고 답한 사업자는 78%에 달해, 서비스 정책, 적용의 간편성, 보안과 기술력 순으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네이버는 네이버페이를 통해 가맹점 어디에서나 네이버 아이디로 간편하게 구매하고,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혜택 통합 관리, 주문/배송/반품 현황 등을 한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어 중소규모 가맹점을 중심으로 구매 전환율을 높여 실질적인 매출 증대를 이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쌓을 수 있는 네이버페이 체크카드의 누적 발급자수는 2달 만에 10만 명을 넘어섰다.

체크카드 이용자의 월평균 결제 건수도 출시 두 달만에 22건으로 ‘금융소비자 표본’의 일반 체크카드 월 결제 건수 12.4회보다 훨씬 높았다. 전체 결제금액도 한 달 만에 4배 이상 증가했다.


한재희 기자 han324@

뉴스웨이 한재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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