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지나 한국지엠 홍보부문 부사장 8일 쉐보레 신형 크루즈 미디어 시승회 자리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어“가솔린 단일 트림이 출시됐음에도 불구하고 고객들이 신형 크루즈에 대한 관심은 높다”고 강조했다.
쉐보레 신형 크루즈는 동급 최장의 차체와 더불어 기존 모델 대비 27% 향상된 차대 강성과 110kg 경량화에 성공했다.
또한 새로운 아키텍처와 GM의 신형 1.4리터 직분사 터보 엔진의 조합이 선사하는 차별화 된 주행 성능으로 국내 준중형차 시장에 새 지평을 열 계획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쉐보레 신형 크루즈는 기존 1.4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 대비 10% 증가한 153마력의 최대 출력과 24.5kg.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하는 GM의 차세대 1.4리터 직분사 터보 엔진과 전 트림에 기본 채택된 스탑 앤 스타트(Stop&Start) 시스템은 성능과 효율 두 측면에서 크루즈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squashkh@naver.com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