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주식회사(한국지엠)가 7월 한 달간 완성차 기준 내수 1만801대, 수출 3만605대 총 4만1406대 판매했다고 1일 밝혔다.
한국지엠의 7월 내수판매는 1만801대로 전년 동월 대비 24.8% 감소했지만 소형 SUV 트랙스와 경차 스파크가 판매 상승세를 보이며 실적을 견인했다.
쉐보레 트랙스는 지난달 1282대가 판매되며 작년 같은 기간 대비 89.9% 증가세를 기록했다.
지난 7월을 기점으로 올해 내수 누적판매 1만대를 넘어선 트랙스는 최근 수동 모델과 블레이드 에디션을 새롭게 출시하며 치열한 국내 소형 SUV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였다.
소형SUV 트랙스는 지난달까지 올해 총 15만5260대가 수출되며 국내 수출 1위 모델의 지위를 이어가고 있다.
경차 스파크는 7월 한 달간 총 4225대 판매되며 3개월 연속 성장세를 이어가며 판매 회복세를 나타냈다.
또 최근 코랄 핑크 색상을 적용하고, 새로운 옵션 패키지 구성을 통해 실질적 가격 인하 효과를 제공한 2018년형 모델을 출시하며 젊은 여성 고객층 및 실구매 고객의 호응을 얻고 있다.
데일 설리번(Dale Sullivan) 한국지엠 영업·서비스·마케팅부문 부사장은 “고객 선호를 적극 반영한 새로운 디자인과 편의사양 보강 모델을 출시해 하반기 내수시장을 공략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국지엠은 7월 한 달간 3만605대를 수출했다(반조립 부품수출(CKD) 제외).
한국지엠의 1~7월 누적 판매는 총 32만405대 (내수 8만3509대, 수출 23만6896대, CKD 제외)를 기록했다.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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