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는 오는 13일부터 22일까지 모든 점포에서 가을·겨울 패션 상품을 최대 60% 할인하는 ‘컨템포러리 위크’를 펼친다.
추석 직후 급격히 쌀쌀해진 날씨에 맞춰 간절기 쇼핑에 나서는 수요를 선점하겠다는 계획이다.
최근 추석 선물행사와 코리아 세일 페스타에 힘입어 모처럼 백화점 소비심리가 깨어나고 있다.
김영란법 시행 후 처음 맞은 올해 추석행사의 경우 주춤할 것이란 예상을 깨고 지난해 추석 신장률의 3배를 웃도는 실적을 기록하는 등 활력을 불어 넣었다.
여성의류 21.5%, 남성의류 29.6%, 스포츠 28.2%, 아동 9.7%, 식음(식당가, 푸드코트) 18.1% 신장하는 등 전 장르에 걸쳐 좋은 실적을 보였다.
이번 행사에는 겐조, 바네사브루노, 이로, 산드로, DKNY, 질스튜어트, 클럽모나코 등 30여개 유명 컨템포러리 브랜드 등이 대거 참여한다.
특히 강남점 8층 이벤트홀에서는 행사 첫 주말인 13일부터 15일까지 컨템포러리 인기 상품들을 초특가로 만나볼 수 있는 ‘컨템포러리 브랜드 대전’을 열고,
클럽모나코 점퍼 25만 1천원, 주카 코트 38만 4천원, 니트 17만 9천원, 바네사브루노 패딩 47만 9천원, 이로 재킷 44만 8천원 등 인기 상품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강남점 외에도 각 점포별로 컨템포러리 브랜드 본 매장에서 특별 할인, 구매 금액별 상품권과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쇼핑 혜택을 누릴 수 있다.
DKNY에서는 30만원 이상 구매 시 다용도 파우치, 질스튜어트에서는 100만원 이상 구매 시 고급 머플러를 사은품으로 준비했다. 또 마쥬에서는 구매금액에 상관없이 선착순으로 에코백을 증정한다.
신세계백화점 손문국 상품본부장은 “추석 선물 행사, 코리아 세일 페스타 등 하반기 주요 이벤트들의 매출 호조에 힘입어 모처럼 백화점 매출이 크게 신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이지영 기자
dw0384@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