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한 신한은행은 프라이빗뱅킹, 은퇴설계금융서비스 부문에서도 1위를 수상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은 매년 소비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주요 산업을 대상으로 브랜드 경쟁력을 조사해 발표한다. 올해는 15세 이상 60세 미만의 남녀 1만2000명을 대상으로 일대일 대면 면접조사를 실시해 223개 산업 부문별 1위 브랜드를 선정했다.
이번 조사에서 신한은행은 소비자에게 ‘신뢰와 믿음’을 주는 이미지로 평가 받으며 신뢰성, 타인권유의향, 선호도 등 평가항목에서 3년 연속 은행 부문 1위로 선정됐다.
아울러 프라이빗뱅킹과 은퇴설계금융서비스 부문에서도 자산 관리 서비스 ‘신한PWM’, 차별적인 라이프스타일 서비스를 선보인 ‘신한미래설계’ 등이 인지도·자기선호도·만족도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신한은행의 차별적인 브랜드 관리 노력과 경영성과를 3년 연속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면서 “끊임없는 혁신과 창조적인 시도를 통해 앞으로도 리딩 브랜드로 굳건히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차재서 기자
sia0413@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