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워크숍은 고교학점제 정책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고교학점제에 대한 다양한 국내외적인 사례를 논의함으로써 교육전문직원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워크숍은 고교학점제 정책 방향에 대해 먼저 탐색하고, 인천관내 고교학점제 운영의 실제 사례를 찾을 수 있도록 인천신현고와 인천대건고를 방문했다. 또 청라달튼외국인학교와 채드윅송도국제학교를 방문해 고교학점제 관련 교육과정을 탐색했다.
학교 방문은 두 개 조로 나뉘어 진행됐다. 1조는 학생들의 과목 선택권 확대를 통해 학생 중심의 교육과정을 실현하고 있는 인천신현고를 방문한 후 청라달튼외국인학교를 찾았다. 2조는 학생 선택중심 교육과정 실현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 편성 사례를 집중적으로 제시하고 있는 인천대건고를 방문한 후 채드윅국제학교를 찾았다. 특히 청라달튼외국인학교와 채드윅국제학교에서 운영하고 있는 과목신청, 학점취득, 졸업 등 외국학교의 사례는 고교학점제 실현의 단초를 제시하고 있어 큰 호응을 받았다.
배제천 교육혁신과장은 “학생 수 급감에 따른 교육 여건의 개선과 함께 고교학점제의 정책 추진이 미래형 교육 실현을 위한 중요한 교육정책 패러다임을 변화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시교육청은 지속적인 고교학점제의 연수와 홍보를 강화해 2022년 전면적으로 시행되는 고교학점제에 차질이 없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https://nimage.newsway.co.kr/assets/image/photo/opinion/jsn024.png)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jsn024@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