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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터 노타 BMW 브랜드 총괄 “韓 고객 신뢰 회복 위해 총력”

피터 노타 BMW 브랜드 총괄 “韓 고객 신뢰 회복 위해 총력”

등록 2019.03.28 15:35

윤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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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모터쇼 현장 방문한국 시장 중요성과 사업 협력 강화 발표

피터 노타(Pieter Nota) BMW 그룹 보드멤버이자 BMW 브랜드 및 세일즈, 애프터세일즈 총괄. 사진=BMW 제공피터 노타(Pieter Nota) BMW 그룹 보드멤버이자 BMW 브랜드 및 세일즈, 애프터세일즈 총괄. 사진=BMW 제공

“한국 고객들의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총력을 다 할 것이다.”
 
피터 노타(Pieter Nota) BMW 그룹 보드멤버이자 BMW 브랜드 및 세일즈, 애프터세일즈 총괄은 28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9 서울모터쇼 프레스 데이에서 이같이 밝혔다.

노타 총괄은 ‘한국 시장의 중요성과 BMW 그룹의 협력 의지’를 강조하며 “BMW 그룹 보드멤버를 대표해 작년 이슈들로 인해 우려와 불편을 초래한 것에 대해 진심으로 송구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BMW는 오픈 5년 만에 약 80만명이 방문한 BMW 드라이빙센터, 2011년 설립 이래 약 300억원을 조성한 BMW 코리아 미래재단 등 한국에서 현재를 넘어 미래 세대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펼치고 있다”며 “한국에 대한 BMW의 확고한 의지는 흔들리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노타 총괄은 “미래이동성에 있어서도 한국은 가장 혁신적인 국가로, 최근 5G 기술 개발 관련해 2개의 한국 기업과 글로벌 계약을 맺었다”며 “BMW 전기차의 핵심 부품인 배터리는 이미 삼성 SDI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오는 2020년말까지 규모를 2018년보다 55% 가량 확대하는 등 한국 기업들과의 협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BMW 그룹 코리아는 2019 서울모터쇼에서 BMW 자동차 16종, MINI 8종, 모토라드 5종 등 총 29가지 다양한 모델을 선보이고 아시아 최초로 4개 모델을 공개하고 6개 모델을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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