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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中모터쇼서 ‘전기차·고성능’ 판매 회복 기대

현대차, 中모터쇼서 ‘전기차·고성능’ 판매 회복 기대

등록 2019.04.16 11:20

윤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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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ix25, 중국형 신형 쏘나타 최초 공개엔씨노 전기차, 링동 PHEV 등 친환경차 2종 N 진출 프로젝트···중국 유명 드라이버 i30 N TCR

현대차는 엔씨노(중국형 코나) 전기차와 링동(중국형 아반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처음 공개했다. 엔씨노 전기차는 기존 모델의 디자인을 계승하면서 전면부 범퍼, 헤드램프 및 리어콤비램프, 휠 디자인 등 전기차 전용 디자인 요소들을 적용해 친환경차에 걸맞은 첨단 이미지를 강화했다. 사진=현대자동차 제공현대차는 엔씨노(중국형 코나) 전기차와 링동(중국형 아반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처음 공개했다. 엔씨노 전기차는 기존 모델의 디자인을 계승하면서 전면부 범퍼, 헤드램프 및 리어콤비램프, 휠 디자인 등 전기차 전용 디자인 요소들을 적용해 친환경차에 걸맞은 첨단 이미지를 강화했다. 사진=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차가 전기차와 고성능 브랜드를 통해 중국 시장 판매 회복에 나선다.
 
현대자동차가 16일(현지시각) 중국 상하이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19 상하이 국제모터쇼’에서 중국 전략형 SUV ‘신형 ix25’와 ‘중국형 신형 쏘나타’를 최초로 공개했다. 이와 함께 ‘엔씨노(중국형 코나) 전기차’와 ‘링동(중국형 아반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와 고성능 브랜드 N 판매를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번 모터쇼에서 현대차는 올해 중국에 출시할 신차 4종을 최초로 공개하고 ▲차량 전동화 ▲자율주행 ▲커넥티드카 ▲고성능차 등 미래 모빌리티 분야에 대한 비전을 함께 발표하며 현대자동차의 새로운 시대(The New Era)의 서막을 알렸다.
 
현대차 연구개발본부장 알버트 비어만 사장은 “글로벌 시장과 고객의 니즈는 그 어느 때보다도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이는 현대자동차에게는 기회이기도 하다”며, “글로벌 모빌리티 기업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제공 기업으로 변모하고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주도하는 게임체인저로 부상하겠다”고 말했다.

현대차는 5년만에 2세대 모델로 새롭게 탄생한 현지 전략형 소형 SUV '신형 ix25'를 처음 공개했다. 신형 ix25는 지난 2014년 출시 후 37만대의 누적 판매 성과를 기록한 기존 ix25의 성공을 이어갈 후속 모델로서, ‘ix25 -엔씨노-ix35-투싼-싼타페'로 이어지는 현대자동차의 중국 SUV 라인업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형 ix25의 외관 디자인은 기존 ix25 를 진보적으로 계승하면서 강인하고 대담한 스타일을 완성한 것이 특징이다.
 
전면부는 과감한 라디에이터 그릴과 와이드하고 입체감있는 스키드 플레이트를 적용해 강인한 이미지를 구현했으며, 측면부는 직선의 루프라인과 볼륨감 넘치는 휠아치를 통해 강인하고 견고한 SUV 디자인을 연출했다.
 
또한, DLO(도어 글래스 라인)에는 가니쉬를 적용해 고급감을 강조하고 독특한 형태의 LED 주간주행등(DRL), 다초점반사(MFR) 타입의 LED 헤드램프 등을 적용해 미래지향적 이미지를 갖췄다.
 
차별화된 디자인과 첨단 신기술을 탑재한 신형 ix25는 일과 여가의 균형, 합리적 스타일을 추구하는 젊은 고객층을 주요 타깃으로 올해 하반기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현대자동차는 지난달 국내에서 출시한 신형 쏘나타의 중국형 모델을 처음 선보였다.
 
현대차의 디자인 철학 센슈어스 스포티니스가 적용된 중국형 신형 쏘나타는 국내 신형 쏘나타 1.6 터보 모델의 스포티한 디자인에 중국 소비자의 감각에 맞춘 디테일 디자인을 적용해 새로운 느낌을 그려냈다. 또 국내 모델 대비 전장과 휠베이스를 35mm 확대해 롱후드 스타일의 스포티하고 혁신적인 차체를 구현하고 동급 최대 수준의 제원을 갖췄으며 첨단 편의·안전 사양 및 통합형 디스플레이 등 중국 고객을 위한 다양한 신기술을 적용했다.
 
현대차는 최근 판매를 개시한 중국형 신형 싼타페 ‘셩다’와 하반기 출시 예정인 신형 ix25, 중국형 신형 쏘나타를 앞세워 중국에서 판매 확대를 견인한다는 방침이다.

현대차는 엔씨노(중국형 코나) 전기차와 링동(중국형 아반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처음 공개했다. 엔씨노 전기차는 기존 모델의 디자인을 계승하면서 전면부 범퍼, 헤드램프 및 리어콤비램프, 휠 디자인 등 전기차 전용 디자인 요소들을 적용해 친환경차에 걸맞은 첨단 이미지를 강화했다.
 

미래지향적 디자인과 최고 수준의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로 경쟁력을 갖춘 엔씨노 전기차는 올해 하반기 중국 시장에 출격한다. 현대차는 엔씨노 전기차와 이날 함께 공개된 링동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통해 친환경차 라인업을 확대함으로써 중국 정부의 친환경차 육성 정책과 규제 강화에 적극 대응하고 중국 친환경차 시장을 본격적으로 선점해나간다는 계획이다.
 
현대차는 모터쇼 보도발표회를 통해 ▲차량 전동화 ▲자율주행 및 커넥티드카 ▲고성능차 분야를 향한 비전을 공유함으로써, 현대차의 새로운 시대의 서막을 알리고 미래 모빌리티 시대를 선도하는 게임체인저로 부상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아울러 이번 모터쇼에서 글로벌 모터스포츠 경기에서 우수한 경기 성과를 거두고 있는 N 차량과 여러 체험 콘텐츠를 전시해 고성능 N을 기다리는 중국 팬들의 기대감을 한층 높였다.
 
현대차는 지난해 중국 국제 수입박람회와 광저우 모터쇼에서 고성능 N의 중국 시장 진출 의지를 피력한 바 있으며, 중국 고객들이 N을 미리 만나볼 수 있도록 중국에서 다양한 모터스포츠 활동을 전개해나가고 있다. 올 시즌 중국에서만 3번의 경주가 펼쳐지는 ‘TCR 아시아 시리즈’에 무려 3개의 커스터머 레이싱팀이 현대차 고성능 경주차 i30 N TCR을 선택해 출전하고 있다.
 
특히 유명 중국인 드라이버 고 화양(Gao Huayang·유라시아 모터스포츠) 선수도 i30 N TCR로 경주에 참가하고 있어 현대차의 높은 기술력을 중국에 전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현대차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중국 고성능차 시장에 진출함으로써 중국 내 브랜드 인지도를 크게 높이고 글로벌 고성능차 시장에서도 고성능 기술 리더십을 확고하게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현대차는 2019 상하이 국제모터쇼에서 약 871평(2880㎡)의 전시공간을 조성하고 ▲신형 ix25, 중국형 신형 쏘나타, 엔씨노 전기차, 링동 PHEV 등 신차 ▲셩다(중국형 싼타페), 넥쏘 등 SUV 및 친환경차 ▲i20 WRC, i30 N, 벨로스터 퍼포먼스 카 등 고성능차 ▲라페스타 쇼카 등 13대의 차량과 최첨단 기술을 소개했다.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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