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선보이는 음료 2종은 20주년을 기념해 새롭게 출시했다. 각각 한국의 전통차와 스타벅스의 히든 메뉴를 재해석한 메뉴다.
‘별다방 아이스 티’는예전 다방에서 즐겨 마셨던 쌍화차를 모티브로 스타벅스만의 색을 입혀, 한국인에게 익숙한 시원한 수정과의 맛을 재현했다. 계피, 생강, 대추, 당귀 등 10여종의 한약재가 들어간 음료에 대추, 잣 토핑을 올렸다.
특히 쌍화차가 전통차로 오랫동안 사랑 받았던 것처럼 고객들에게 예전부터 스타벅스의 애칭으로 불리는 ‘별다방’을 처음 음료명에 공식적으로 사용한다. 이로써 고객들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갈 예정이다.
‘플로랄 스타벅스 더블 샷’은 2003년 출시된 스타벅스의 히든 메뉴이자 마니아층이 굳건한 더블 샷을 재해석한 음료다. 은은한 꽃향이 느껴지는 얼 그레이 풍미와 진한 에스프레소의 맛을 함께 느낄 수 있다.
‘볼케이노 샷 케이크’는 과거 스타벅스에서의 추억을 되새길 수 있도록 기간 한정으로 재출시된다. 초콜릿 케이크에 에스프레소 샷이 들어가 흘러내리는 볼케이노를 연상시키는듯한 모습이 특징이다. 조각 케이크로만 판매됐던 브라우니를 20주년을 기념해 홀케이크인 ‘피칸 브라우니’로 새롭게 내놨다.
스타벅스 박현숙 카테고리 총괄부장은 “올해 20주년을 맞아 스타벅스의 상징인 커피 음료와 레트로한 감성을 담은 티 음료, 푸드 등을 함께 선보이며, 고객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은 20주년시즌을 기념하고자 했다”며 “많은 고객분들과 함께 축하하고 즐길 수 있는 20주년 시즌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뉴스웨이 천진영 기자
cjy@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