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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지난해 영업이익 2017억원···직전년比 16.5% ↓

넷마블, 지난해 영업이익 2017억원···직전년比 16.5% ↓

등록 2020.02.13 16:04

장가람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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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액 2조1755억원·당기순이익 1587억원“신작 출시 지연에 따라 실적 부진해”

(사진-넷마블)(사진-넷마블)

넷마블이 지난해 신작 출시 지연으로 부진한 성적표를 받았다.

넷마블은 13일 지난해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2조1755억원, 2017억원으로 집계됐다고 공시했다. 이는 직전년도 대비 매출액은 7.6% 늘었으나, 영업이익은 16.5% 감소한 수치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26.2% 감소한 1587억원이다.

4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13.3%, 32.1% 늘어난 5518억원, 502억원이다. 단 당기순이익은 적자전환해 63억원의 손실을 기록했다.

‘리니지2 레볼루션'을 비롯해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즈(Kabam)’, ‘쿠키잼(Jam City)’,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 등이 북미·일본 시장에서 꾸준한 성과를 내며 4분기 해외 매출 비중은 72%까지 성장했다.

넷마블 권영식 대표는 “19년은 신작 출시 지연에 따라 실적 반영이 잘 이뤄지지 못했다”며 “올해는 3월 출시 예정인 ‘A3: 스틸얼라이브’를 비롯해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세븐나이츠2’, ‘제2의나라’ 등 주요 신작들이 순조롭게 개발되고 있고, 기존 ‘일곱 개의 대죄’,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쿵야 캐치마인드’ 등은 글로벌 출시도 앞두고 있어 자사의 글로벌 경쟁력이 한층 더 강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장가람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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