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매출액 1조3143억원···전 사업부문 수익성 개선지난해 사회적가치는 3940억원···유튜브로 주주와 ‘소통’
SKC는 상반기 매출액 1조3134억원에 영업이익 801억원을 기록했다며 전 사업부문의 수익성이 개선돼 시장 예상을 상회했다고 7일 밝혔다.
특히 2분기 실적은 모든 사업 부문에서 개선된 모습을 보였다. 2분기만 보면 영업이익은 499억원으로 전 분기 대비 65.2% 증가했다.
SKC 투자사 SK넥실리스는 2분기 모빌리티 동박사업에서 매출 763억원에 영업이익 131억원을 기록했다. 코로나19 영향에도 불구하고 생산라인 정상화로 1분기보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증가했다. 하반기에도 유럽 전기차 시장 활성화 등 우호 환경 속에서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SK넥실리스는 공장 증설로 수요 증가에 선제 대응하고 있다.
2분기 SK피아이씨글로벌은 매출 1631억원에 영업이익 224억원을 기록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1분기보다 매출이 줄었지만 원재료 가격 약세 등의 영향을 받아 영업이익은 49억원 늘었다. 하반기에는 위생·보건 제품에 적용되는 PG의 신규 고객을 확대하는 등 코로나19로 달라진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다.
고부가 필름 소재를 생산하는 인더스트리소재사업부문은 2분기 매출 2299억원에 영업이익 138억원을 기록했다. 고부가가치 제품을 확대하고 태양광 EVA 사업 중단 등 사업부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수익성을 높였다. 하반기에는 성장 유망 분야인 친환경 소재 확대에 역량을 집중하고 고부가가치 제품의 판매를 늘려 수익성을 개선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반도체소재사업은 2분기 매출액 1008억원에 영업이익 39억원을 기록하며 성장세를 보였다. 반도체 업황 회복으로 세라믹 부품 매출과 CMP 패드 판매가 늘면서 1분기보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증가했다. 하반기에는 세라믹 부품의 신규 고객을 확보하고 CMP 패드의 신규 인증을 진행하는 등 성장 모멘텀을 확충해나간다는 목표다.
이날 SKC는 지난해 사회적 가치 창출 측정 결과도 발표했다. SKC는 지난해 사회적 가치 3940억원 창출했다고 전했다. 친환경 소재 사업 확대 등 비즈니스 사회성과가 174억원 증가하면서 2018년보다 총 134억원이 늘었다.
한편 SKC는 2분기 실적발표를 모든 주주에게 개방하기로 하고 유튜브 생중계를 새롭게 시도했다. 생중계와 함께 SKC의 딥 체인지 소개 영상 ‘SKC Deep Change, 이제 시작합니다’도 유튜브에 공개했다. 이 영상에선 SKC 이완재 사장이 직접 SK넥실리스 출범을 통한 모빌리티 소재사업 강화와 글로벌 합작사 SK피아이씨글로벌 설립 등 SKC의 비즈니스 모델 혁신을 소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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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임정혁 기자
dori@newsw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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