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현대카드에 따르면 지난 2018년 6월 출시된 스마일카드의 누적 발급 장수는 이달 현재 100만장을 넘어섰다.
이는 국내 PLCC 시장의 짧은 역사와 특정 기업에 집중된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 특성을 고려할 때 100만장 돌파하는 예상을 뛰어넘는 성과라는 게 현대카드 측의 설명이다.
특히 순수 온라인채널을 통해서만 거둔 실적이라는데 큰 의미를 부여했다.
스마일카드의 누적 결제 건수는 1억1147만건, 결제금액은 4조931억원이다.
가장 많이 카드를 사용한 회원은 총 2만6421회 사용했으며, 단일 최대 결제금액은 7396만원이었다.
현대카드는 스마일카드의 인기 요인으로 보상 혜택과 마케팅 시너지를 꼽았다.
스마일카드는 전월 실적 조건이나 적립 한도 없이 최대 2%를 스마일캐시로 적립해준다. 스마일캐시는 G마켓, 옥션, G9과 스마일페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현대카드와 이베이코리아는 카드 신청 후 30초 이내에 심사를 완료하고 ‘빅스마일데이’ 시즌에 회원을 대상으로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해왔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두 회사가 이베이 회원들의 소비자 생활유형 특성을 면밀히 분석해 혜택을 제공한 게 주효했다”며 “한 팀처럼 유기적으로 움직이는 팀워크를 더욱 강화해 스마일카드의 성공 스토리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장기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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