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청구 서비스는 고객이 문자로 받은 링크에 접속해 보험금 청구서와 진단서 등 관련 서류의 이미지 파일을 등록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청구가 끝난다. 별도의 앱 설치나 팩스 전송 등의 번거로운 절차가 필요 없다. URL 링크 및 인증번호는 지점 또는 콜센터로 신청해 휴대폰 문자로 받을 수 있다.
기존 URL을 통한 보험금 청구는 대부분 앱, 팩스 등 다른 경로로 접수된 청구 건의 보완서류 제출에 한정된다. 메트라이프생명은 신규 보험금 청구도 URL을 통해 가능하도록 해 고객 편의성을 강화했다.
메트라이프생명 관계자는 "'모바일 웹 간편청구' 서비스는 간편한 보험금 청구와 신속한 지급 등 전반적인 보험금 지급 과정에서 고객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해 도입됐다"고 말했다.
한편, 메트라이프생명은 지난 4월부터 레몬헬스케어와 제휴를 맺고 업계 최초로 정액보험금을 스마트폰 앱 '청구의 신'에서 손쉽게 청구할 수 있는 간편청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제휴병원 진료 내역이 자동으로 연동돼 별도의 증빙서류 제출 없이 앱에서 몇 번의 클릭만으로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다.
뉴스웨이 이수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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