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국제환경단체 연합조직 SBTi(Science Based Targets initiative·과학 기반 감축 목표 이니셔티브)가 주관하는 ‘비즈니스 앰비션 포 1.5℃(Business Ambition for 1.5℃)’ 캠페인에 참여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지구의 평균 온도 상승폭을 산업화 이전 대비 1.5℃ 이내로 제한한다는 파리기후변화협약에 따라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과 탄소중립 실현을 목표로 시작된 캠페인이다.
국내 기업이 해당 캠페인이 참여하는 것은 LG전자가 처음이다.
LG전자는 캠페인 참여와 함께 SBTi에 가입해 과학적 근거를 기반으로 탄소 배출량 저감 목표에 대한 검증을 받기로 했다.
앞서 LG전자는 오는 2030년까지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탄소중립 2030’을 선언했으며, 제품 생산 단계에서 발생하는 탄소를 2017년 대비 50% 수준으로 줄일 계획이다.
또 중장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전략에 따라 ‘환경영향 제로(Zero)’ 사업장을 운영하는 한편, 친환경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LG전자 품질경영센터장인 김준호 부사장은 “미래세대를 위해 탄소중립과 순환경제를 실현해야 한다”며 “LG전자의 혁신적인 기술과 뛰어난 역량을 활용해 지속적으로 친환경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장기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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