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기 영업이익은 창사 이래 처음으로 100억원을 돌파한 112억원을 달성했다. 이는 전년동기 대비 1만3603%, 전분기 대비 36% 증가한 수치다.
전세계적인 반도체 공급부족으로 자동차 부품용 수요의 감소, 코로나19 델타변이 확산으로 선적지연과 운임 및 원료가격 인상 등 대내외 환경이 녹록치 않음에도 불구하고 이익규모를 확대시켰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는게 회사의 설명.
코오롱플라스틱은 지난 수년동안 추진해온 고부가 대형고객 중심의 해외 마케팅 전략을 통해 공급안정성 확보와 평균가격 인상을 통한 수익성 향상에 기인한 것이라고 분석했다.
코오롱플라스틱은 현재 추진중인 전기차·수소차 등 차세대 모빌리티용 소재로의 전환과 해외 고부가시장으로의 진출을 가속화하며 지속성장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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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이세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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