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와 콘텐츠 파트너십 계약세계 80개국 스마트 TV 이용 가능
LG전자는 종합컴퓨팅기업 엔비디아(NVIDIA)와 스마트 TV 콘텐츠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계약에 따라 LG전자는 웹OS(운영체제)를 탑재한 스마트 TV에서 클라우드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지포스나우(GeForce NOW)’ 전용 애플리케이션 설치 서비스를 시작한다.
지포스나우는 클라우드 서버에 설치된 PC 게임을 원격으로 즐길 수 있는 플랫폼이다. 컨트롤러만 연결하면 고성능 PC에서만 즐길 수 있던 게임을 스마트 TV로 즐길 수 있다.
현재 엔비디아는 스마트 TV에서 지포스나우 시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조만간 정식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전 세계 80여개 국가에서 올해 출시된 4K(3840×2160) 해상도의 올레드(OLED), QNED, 나노셀 TV를 사용하는 고객은 지포스나우를 이용할 수 있다.
다만, 국가별로 제공하는 게임 수는 다를 수 있으며, 유료 게임의 경우 별도로 구매해야 한다.
지포스나우 전용 앱은 TV 홈 화면 내 LG 콘텐츠 스토에어서 내려 받으면 된다.
정성현 LG전자 HE서비스기획운영실장은 “고객 취향을 고려한 다양한 서비스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기존의 시청 경험을 넘어선 LG TV만의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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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장기영 기자
jky@newsw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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