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터리 부문 21조 투자, 전동화 상품전략14일 도쿄 메가웹, 토요타·렉서스 설명회
토요타는 전 세계 각 지역의 에너지 상황과 다양한 고객 니즈에 따라, 하이브리드(HEV),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연료전지차(FCEV)와 같은 다양한 전동화 라인업으로 탄소중립을 도모할 예정이다. 중장기적으로 탄소중립의 중요한 선택지로서 전기차(BEV)의 풀 라인업도 강화할 방침이다.
구체적으로는 오는 2030년까지 총 30종의 전기차 모델을 도입하고, 연간 350만대의 글로벌 BEV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 가운데 렉서스는 2030년까지 전 카테고리에 전기차 모델을 도입해 전세계적으로 100만대를 판매하고, 2035년까지는 전 세계에서 판매되는 렉서스 모델의 100% 전기차 실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전기차의 핵심 부품인 배터리 관련 신규 투자에 있어서는 지난 9월 발표한 투자 금액 1.5조엔(약 15조6000억원) 규모에서 2조엔으로 상향 조정한 바 있다.
토요타는 ‘지구 환경에 대한 공헌과 인류의 행복을 위해 행동하고 다가가는 기업’을 목표로, 인류와 사회를 위해 ‘행복을 양산하는 기업’을 지향하면서, 전기차를 포함한 다양한 전동화 풀 라인업을 통해 고객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한국토요타자동차는 높은 하이브리드 차량(HEV) 판매 비율(렉서스 약 98%, 토요타는 약 93%)을 바탕으로, 이산화탄소 저감을 통한 탄소 중립에 공헌한다는 방침이다. 또 내년 상반기에는 렉서스 UX 전기차(BEV)와 신형 NX HEV &PHEV를 출시하고, 다양한 전동화 모델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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