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쏘·아이오닉5 등 친환경차로 무장모바일 웹, 원스탑 온라인 세일즈 방식향후 오프라인 브랜드 거점 구축 추진공유-소유 연계 새로운 판매 최초 도입
장재훈 현대차 사장은 이날 영상 인사말을 통해 "(승용 시장 철수 이후) 지난 12년간 현대차는 다양한 형태로 고민을 계속해 왔다"며 "다시 원점으로 돌아가 진지하게 고객과 마주보기로 결심했다"고 재진출에 대한 소회를 밝혔다.
이어 "현대차는 '인류를 위한 진보'의 비전 이래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를 추구하고 있다"며 "일본 시장은 배워 나가야 하는 장소임과 동시에 도전해야 하는 장소이기도 하다"고 재진출의 이유를 전했다 .
현대차는 친환경차 넥쏘(NEXO), 아이오닉(IONIQ 5)를 런칭해 판매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현대차는 일본시장에서 혁신적인 상품성을 가진 친환경차(ZEV)를 소개해 나갈 계획이다.
현대차는 판매 방식을 웹사이트나 모바일 앱을 통해 탐색부터 결제, 배송까지 전 과정을 원스탑의 온라인 세일즈로 운영할 예정이다. 올해 하반기 요코하마를 시작으로 수년 내로 전국 주요 지역에 '현대고객경험센터'를 구축해 오프라인 브랜드 체험 및 구매 지원, 정비, 교육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현대차는 현지 카세어링/P2P 업체 DeNA SOMPO Mobility (서비스 명 Anyca)와 협력해 NEXO, IONIQ 5를 활용한 카세어링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소유자가 Anyca 플랫폼(P2P) 활용해 사용자에게 차를 소개하는 공유-소유 연계의 새로운 판매 방식도 일본시장 최초이자 현대차 최초로 도입한다.
한편 현대차는 최근 일본법인의 법인명을 현대차 일본법인(Hyundai Motors Japan)에서 현대모빌리티재팬(Hyundai Mobility Japan)으로 변경했다. 이는 일본에서도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로 거듭나려는 현대차의 목표를 반영한 것이다.
뉴스웨이 이승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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