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 토요일

  • 서울 3℃

  • 인천 -1℃

  • 백령 5℃

  • 춘천 -2℃

  • 강릉 3℃

  • 청주 -1℃

  • 수원 1℃

  • 안동 -3℃

  • 울릉도 7℃

  • 독도 7℃

  • 대전 -1℃

  • 전주 1℃

  • 광주 2℃

  • 목포 5℃

  • 여수 7℃

  • 대구 1℃

  • 울산 6℃

  • 창원 4℃

  • 부산 7℃

  • 제주 6℃

신보,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우수 기관' 선정

신보,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우수 기관' 선정

등록 2022.04.20 10:59

차재서

  기자

공유

신보,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우수 기관' 선정 기사의 사진

신용보증기금이 기획재정부의 '2021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고 등급을 받아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공 서비스를 제공받은 국민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된다. 이번 조사는 공기업, 준정부기관 등 총 245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신보는 공공기관 평균 85.7점 대비 6.1점 높은 91.8점을 획득해 최고 등급을 받았다. 금융위원회 산하 기관 중 유일하게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신보 측은 설명했다.

신보는 ▲자체 고객만족도 조사 ▲고객니즈 조사, ▲고객자문단, 온라인 고객패널 운영 등 다양한 채널을 운영 중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의 의견을 실시간으로 수렴하고 있다.

신보 관계자는 "우수 기관 선정은 신보의 지속적인 고객중심 경영 활동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서비스 개선과 혁신활동을 통해 고객친화 경영에 앞장서는 정책금융기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