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이사회 결의로 기업지배구조 투명성 강화 위한 '기업지배구조 헌장' 선포주주·고객·구성원 등 이해관계자의 이익 증진 및 권익 보호 추구지난해 이사회 책임과 역할 강화 위해 이사회 내 ESG 위원회 별도 신설
한국타이어는 기업지배구조 헌장을 선포하고 전문성과 독립성을 갖춘 이사회를 중심으로 주주, 고객, 구성원 등 모든 이해관계자의 이익 증진과 권익 보호를 추구하는 윤리 경영 방침을 선언했다. 기업지배구조 헌장에는 Δ주주의 권리와 책임 Δ이사회의 역할과 운영 Δ감사기구의 구성 Δ이해관계자의 권리 보호 Δ공시 등에 대한 규정이 포함됐다. 해당 내용은 일반 주주도 볼 수 있도록 한국타이어 공식 홈페이지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도 게재된다.
한국타이어는 지난해 7월 지속가능경영의 일환으로 이사회의 책임과 역할 강화를 위해 ESG 위원회를 신설한 바 있다. 현재 이사회 산하에는 ESG 위원회와 함께 감사위원회,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 지속가능경영위원회, 내부거래위원회 등 총 5개 위원회가 운영 중이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기업지배구조 헌장 제정에 이어 객관성과 투명성을 갖춘 이사회를 바탕으로 건전한 지배 구조를 확립하여 ESG 경영 선도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이번 기업지배구조 헌장 제정에 이어 객관성과 투명성을 갖춘 이사회를 바탕으로 건전한 지배 구조를 확립해 ESG 경영 선도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ESG 위원회 신설을 비롯해 2010년부터 매년 ESG 보고서를 발간하는 등 지속가능성에 대한 비전을 공유하며 ESG 수준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왔다. 특히 지속가능성 평가 및 투자 관련 글로벌 지수인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월드(DJSI World; 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 World)'에 자동차 부품 산업(Auto Components)군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해 글로벌 1위 기업에 오르며 6년 연속 편입되며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대표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입증받기도 했다.
뉴스웨이 이승연 기자
lsy@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