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킷주행과 일반도로 주행 가능한 세미슬릭 타이어커넥트, 전작보다 주행 성능 강화하면서 주행 거리 향상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 타이어는 최고 수준의 모터스포츠를 위해 개발된 미쉐린의 기술들이 모두 반영되어 있으며, 미쉐린의 '트랙 투 스트리트(Track to Street)' 철학을 적용해 궁극의 타이어 성능을 일반도로에서도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한 초고성능 타이어다.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 R은 트랙에서 숙련된 운전자의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설계됐다. 이탈리아 나르도(Nardò) 트랙에서 진행한 내부 테스트에서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 R 타이어를 장착한 포르쉐 911 GT2 RS는 같은 차량에서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를 장착했을 때보다 최대 2.9초 더 빠른(km당 0.5초) 랩타임을 기록하며 우수한 성능을 증명했다. 엔진 성능을 약 30% 높인 것과 같은 결과다.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 R의 새로운 트레드 패턴은 특히 마른 노면에 최적화됐다. 타이어의 바깥쪽 숄더는 적은 홈과 트레드 패턴율을 줄이고, 트레드 중앙 그루브 폭을 좁혀 노면에 닿는 고무 부분을 늘렸다. 이를 통해 타이어의 강성을 높여 스티어링 정확도를 높였으며, 더 높은 접지력을 갖출 수 있었다. 전반적으로 이는 타이어의 접지 면적을 10% 가까이 늘렸으며, 현재 출시되는 초고성능차의 높은 주행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다.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 R은 Porsche 911 GT2RS, 911 GT3 RS, Ferrari 458 Italia, Mercedes-AMG GT black series 등 차량에 기본 장착되며,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 커넥트는 BMW M2 M3, M4 및 Porsche 911시리즈에 기본 탑재되었다. 국내에서는 각각 6 개, 19개 사이즈로 순차적 출시 중이며, 전국 미쉐린 타이어 대리점에서 판매 중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squashkh@naver.com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