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V 내 매장 광고 및 KT 기가지니 통해 주문 협의
이번 협약으로 BBQ는 KT의 인프라를 활용해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창구를 개발한다. KT는 AI·DX 서비스를 실생활에 적용 및 확대할 것으로 기대된다.
BBQ는 KT와 AI 플랫폼 서비스를 협의하고, 이를 통해 소비자를 위한 편의성과 접근성을 갖춘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또 KT가 제공하는 클라우드, IT 서비스를 활용해 업무 향상을 추진할 예정이다.
상호협력 내용으로는 ▲AI·DX 기반 업무 ▲양사 서비스 이용자를 위한 멤버십 제휴 ▲기업가치 증대를 위한 미래지향적 관계 구축 등이다.
이 외에도 KT 복지몰 내 BBQ E-쿠폰 노출 및 판매, IPTV를 활용한 지역 기반 매장 홍보를 준비 중이다. 또 인공지능 스피커 KT 기가지니를 통해 BBQ의 치킨을 빠르고 편리하게 주문할 수 있도록 협의 중에 있다.
윤홍근 제너시스BBQ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 모두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 특히 꾸준히 강조해 온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KT와의 협력으로 완성시켜 외식 프랜차이즈와 통신이 결합된 대표 모범 사례로 기록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신지훈 기자
gamja@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