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Q 매출 전년比 1.6% 상승영업익 3분기 연속 흑자 기록
3대 성장전략인 멀티 브랜드 포트폴리오 강화, 해외시장 성장 확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해 올해 1~3분기 연속 흑자 성적을 냈다. 별도 기준 매출액은 49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1% 성장했고 영업이익은 19억원 증가했다. 채널별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6%, 18% 증가하며 고르게 성장했다.
특히 주력 국가인 미국 법인의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66% 증가했다. 에이블씨엔씨는 미국 시장에서 대표 브랜드인 미샤를 내세워 탄탄한 브랜드 인지도를 쌓고 있다는 평가다. 미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아마존 입점에 이어 최근에는 미국 대표 럭셔리 백화점 중 하나인 삭스피프스애비뉴(Saks Fifth Avenue)의 온라인 채널에 입점했다.
미샤, 어퓨, 초공진, 스틸라, 셀라피, 라포티셀 등 기초와 색조, 한방과 더마 분야를 아우르는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통해 개별 브랜드 자산을 공고히 한 것도 호실적에 역할을 했다. 핵심 제품군인 앰플과 에센스 제품에 집중한 미샤와 브랜드 리뉴얼 후 고급화 전략을 실행한 초공진의 매출이 각각 전년비 36%, 17% 증가했다.
에이블씨엔씨 관계자는 "작년 6월 김유진 대표 취임 이후 3대 성장전략을 강력하게 추진했다. 그 결과 멀티 브랜드 글로벌 뷰티 기업으로 자리매김을 공고히 하고, 온·오프라인 및 해외 등 각 채널에서 고른 성장을 기록하는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냈다"고 설명했다.
이어 "국내외 경기불황 및 난제가 많은 상황에도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바탕으로 성장과 수익성을 균형감 있게 다져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뉴스웨이 천진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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