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마을은 매일신선 제품들의 입고 일정을 기존 6일에서 일요일까지 확대하는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이번 주말부터 연중 당일 아침 입고를 진행한다. 최근 정육각 김포 스마트팩토리가 주 7일 가동을 시작하며 주말 물량 생산이 가능해졌고 수도권 등지를 아우르는 정육각 자체 물류 솔루션을 공급단에 빠르게 적용한 결과다.
매일신선은 지난 4일 론칭한 초록마을의 새로운 신선식품 라인업이다. 제품의 신선도를 입고 요일 별 색상 라벨로 한눈에 확인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최초 상품군으로 무항생제 축산물 13종(국내산 돈육 8종·한우 5종)을 선보였다. 이달 중 닭과 수산물까지 확대한 후 이르면 다음 달 채소 제품군도 추가한다는 계획이다.
기존 도입 지점들의 해당 품목 매출이 3배 가까이 늘어난 점에 주목해 단계적 매장 확대 적용의 추진 속도도 끌어올렸다. 신규 테스트베드 매장으로 ▲삼성점 ▲신천역점 ▲미사역점이 선정됐으며 16일부터 운영을 시작한다. 이번에 추가된 곳들은 '오픈형 다단 쇼케이스'가 있는 매장들로 지난번 '도어형 쇼케이스'를 갖춘 곳과 다른 형태로 신선식품을 진열, 판매 중이다.
김재연 초록마을 대표는 "매일신선 전 지점 확대에 앞서 모든 매장에서 최상의 신선도를 상시 선보일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는 것이 선결과제"라며 "SCM, 제조, 유통 및 물류 인프라를 활용한 양사 시너지로 높은 품질의 신선식품을 요일과 장소에 제약 없이 선보일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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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김민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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