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 토요일

  • 서울 4℃

  • 인천 1℃

  • 백령 5℃

  • 춘천 -1℃

  • 강릉 5℃

  • 청주 2℃

  • 수원 2℃

  • 안동 1℃

  • 울릉도 8℃

  • 독도 8℃

  • 대전 1℃

  • 전주 3℃

  • 광주 1℃

  • 목포 5℃

  • 여수 8℃

  • 대구 3℃

  • 울산 7℃

  • 창원 6℃

  • 부산 7℃

  • 제주 7℃

유통·바이오 브랜드엑스, 작년 역대 최대 매출···영업익도 64.2%↑

유통·바이오 패션·뷰티

브랜드엑스, 작년 역대 최대 매출···영업익도 64.2%↑

등록 2023.02.20 11:05

윤서영

  기자

공유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지난해 주력 브랜드인 '젝시믹스' 성장에 힘입어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사업 포트폴리오 개편에 따라 수익성도 개선됐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연결 기준 작년 한 해 매출이 2127억원으로 전년보다 23.2% 증가했다고 20일 공시했다. 영업이익은 64.2% 증가한 178억원을 거뒀다.

젝시믹스의 지난해 매출은 1942억원으로 전년보다 33.7% 증가했다. 젝시믹스는 지난해 애슬레저 제품군 확대는 물론 골프웨어와 키즈웨어를 론칭하며 신규 시장 개척에 적극 나섰다.

특히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지난해 젤라또랩 매각과 브랜드엑스피트니스 연결 제거 등 자회사들의 체질 개선을 단행해 성장성이 높은 의류업과 마케팅에 주력할 수 있는 사업구조로 개편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올해도 젝시믹스를 중심으로 한 내실 중심 성장을 만들어갈 계획이다. 골프, 키즈 등 브랜드 라인업 확장을 바탕으로 시즌별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면서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견고히 할 방침이다.

또 해외시장 진출에도 적극 나설 예정이다. 현재 해외법인을 비롯해 대만, 몽골, 인도네시아, 호주, 캐나다 등 총 55개국에 진출한 젝시믹스는 중국 내 시장 분석과 물류거점 확보를 통해 올해 본격적인 중국법인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내달 상하이 오프라인 매장 설립을 시작으로 현지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 일본법인과 더불어 해외 진출의 주요 거점으로 육성하겠다는 전략이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안정적인 경영 효율화와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올해도 질적·양적 성장을 지속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윤서영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