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데이터 분석 플랫폼 데이터.에이아이(data.ai)는 9일 발간한 '2023년 1분기 모바일 게임 결산' 자료에 따르면, 1분기 국내 모바일 게임 앱 지출액은 15.5억 달러(약 2조원)에 달했다. 이는 전년 대비 15%, 지난 4분기 대비 18% 상승한 수준이다.
엔씨소프트 리니지 삼형제(리니지M, 리니지W, 리니지2M)가 꾸준히 높은 매출을 기록한 영향이 컸다. 지난해 하반기 출시된 시프트업의 '승리의 여신: 니케', 넥슨게임즈의 '히트2' 등의 선전도 한몫했다.
같은 기간 전체 게임 앱 다운로드 건수 역시 지난해 4분기 대비 9% 상승한 1억4000만건으로 집계됐다. 보고서는 "한국 모바일 시장이 경기 침체로부터 벗어났음을 보여준다"고 분석했다.
글로벌 앱 마켓 시장도 성장세로 돌아섰다. 지난 1분기 비게임 앱과 게임 앱 통합 339억 달러(45조원)의 소비자 지출을 달성해 신기록을 경신했다. 이 중 게임 앱은 약 210억 달러(28조원)로, 전체 앱의 약 60%의 비중을 차지했다.
뉴스웨이 임재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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