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70주년 맞이 걸음 기부 캠페인 진행푸르메재단에 목표 달성 기금 1억원 기부
이번 캠페인은 사람의 평균 보폭인 70cm가 모여 5억보 이상을 달성하면 그 거리가 달까지의 거리인 38만km에 이른다는 사실에 착안, '70cm의 기적, 문샷 챌린지'라는 캠페인 명으로 지난 5월 20일부터 창립기념일인 6월 10일까지 22일 동안 진행됐다.
캠페인 결과 총 5억2600만보를 달성해 목표 달성 기금인 1억원을 푸르메재단에 기부하게 됐으며, 이번 기금은 장애 아동의 장애 유형에 맞는 맞춤형 보조 기구를 지원하는 사업에 전액 사용된다.
현대제철은 올해 창립 70주년을 맞아 ▲임직원 걸음 기부 캠페인 ▲인도 첸나이지역 임직원 봉사단 파견 ▲인천 송도 금속조형물 기부 설치사업인 H-아틀리에 등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진행 중이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많은 임직원들이 걸음 기부 캠페인에 동참해 주신 덕분에 목표 달성 기금을 지원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경제적 이유로 맞춤형 보조 기구를 이용하지 못하고 있는 장애 아동과 취약 계층에 대한 지원을 앞으로도 계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전소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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