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참여자로 LX홀딩스·티맵모빌리티 대표 지목
1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일상 속 1회용품 사용을 줄이겠다는 약속을 뜻하는 숫자 1과 0을 손동작으로 취하고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친환경 캠페인이다. 1회용품 사용 줄이기에 대한 범국민적 인식 제고와 다회용품 사용 생활화를 장려하는 취지로 환경부가 전개하고 있다.
SK에너지 P&M(Platform & Marketing) CIC(Company In Company)는 고객과의 접점인 주유소·충전소에서 1회용품 사용을 줄이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SK 주유소·충전소 고객을 위한 멤버십 서비스 '머핀'을 통해 애플리케이션으로 주유·충전 결제 시 종이 영수증 대신 전자 영수증을 발행해 쓰레기 발생을 줄일 수 있도록 했고, 현장 근무자들에게는 불필요한 1회용품 사용을 줄이도록 적극 독려하고 있다.
오 대표는 "SK에너지 P&M CIC 구성원은 1회용컵 대신 다회용컵과 텀블러를 사용해 지구환경을 지키는 행동을 실천하고 있다"며 "여기서 그치지 않고 '1회용품 제로 챌린지'도 함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전소연 기자
soyeon@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