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자레알 사장 "높은 생산성과 품질관리로 경쟁력 확보해야"트랙스 크로스오버, 8월까지 글로벌 누적 판매 13만대 달성
비자레알 사장은 앞서 지난달 23일 부평공장과 30일 보령공장을 방문했다. 한국GM의 모든 제조 사업장들을 방문하며 현장 중심 소통 경영 행보를 이어나가는 모습이다.
창원공장은 현재 글로벌 전략 모델인 트랙스 크로스오버를 생산하고 있는 GM의 핵심 공장 중 하나다. GM은 글로벌 모델인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생산을 위해 2021년 창원공장 내 신 도장공장을 완공한 데 이어 대규모 신규 설비 투자를 통해 세계적인 수준의 생산 기술 확보했다.
신 도장공장은 시간당 60대의 차량 도장 작업이 가능하며, 주요 공정의 전자동화와 환경친화적인 설비 구축 등 최상의 제품 품질 확보를 위한 GM의 최첨단 설비 기술이 투입됐다. 또한 대규모 신규 설비 투자가 진행된 창원공장 내 프레스, 차체, 조립 공장 역시 최신식 생산 공장으로 리모델링하며 글로벌 시장의 높은 수요에 대응할 수 있도록 생산성과 효율성을 대폭 개선했다.
이날 창원공장을 방문한 헥터 비자레알 사장은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글로벌 시장 선전에 대해 임직원들을 격려하고 조립 품질 관리와 높은 생산성 유지를 강조했다.
비자레알 사장은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하는 GM의 가장 중요한 전략 차종 중 하나이며, 성공적인 출시와 폭발적인 인기가 있기까지 수고해 준 임직원들의 노력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차질 없는 생산과 최고 수준의 품질 관리를 통해 폭발적인 글로벌 수요에 지속적으로 대응하는 것이 창원공장과 GM 한국사업장 전체의 경쟁력을 확보하는 길"이라고 말했다.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KAMA)에 따르면 창원공장에서 생산되는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지난 7월 2만2375대가 수출되며 국산 승용차 중 유일하게 2만 대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7월까지의 누적 수출량 역시 지난달보다 2단계 오른 4위를 차지하며 가파른 상승세를 이어갔다.
뉴스웨이 박경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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