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6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금융 우리은행, 모바일뱅킹에 전자문서 중계서비스 탑재

금융 은행

우리은행, 모바일뱅킹에 전자문서 중계서비스 탑재

등록 2023.10.09 09:00

차재서

  기자

공유

우리은행이 '우리원뱅킹'에 전자문서 중계서비스를 출시했다. 사진=강민석 기자 kms@newsway.co.kr우리은행이 '우리원뱅킹'에 전자문서 중계서비스를 출시했다. 사진=강민석 기자 kms@newsway.co.kr

우리은행이 '우리원(WON)뱅킹'에 전자문서 중계서비스 '내 문서함'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공인전자문서중계자 인증을 취득함으로써 해당 서비스를 구축했다.

'내 문서함'은 우리원뱅킹 내 원더월렛 '내 문서함'에서 신청해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받은 문서는 '전자문서와 전자거래 기본법'에 따라 법적 효력이 인정된다. 또 우리원인증서 본인인증을 통해 문서를 확인하고 보관 가능해 개인정보 유출이나 우편물 분실을 방지할 수 있다고 은행 측은 설명했다.

현재 소비자는 '내 문서함' 서비스에서 우리카드 갱신과 유효기간만료 안내문을 받아볼 수 있다. 향후 우리은행은 다양한 전자문서 발송기관으로 서비스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6월 원더월렛 출시로 행정안전부 '국민비서'와 '전자문서지갑'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내 문서함'서비스로 공공·민간기관에서 발송되는 각종 고지서를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생활밀착 서비스로 금융 외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