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소비자보호지수는 소비자 보호 품질에 대한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DB생명은 이번 조사에서 '소비자 신뢰도 제고'라는 핵심경영과제를 바탕으로 소비자중심경영을 지속 실천한 결과 고객들에게 이를 인정받아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DB생명은 CEO 주관하에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위원회 운영 및 전사 차원의 소비자보호 내부통제를 강화하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소비자보호 실무협의회를 열어 소비자보호 개선과제를 발굴하고 관련 부서가 이를 실질적으로 이행해 나갈 수 있도록 제도 개선 시스템을 구축 및 운영해 나가고 있다.
김영 DB생명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 CCO는 "이번 조사는평가기관이 아닌 금융 소비자가 직접 고객 관점에서 금융소비자보호 수준 진단을 평가해 우수 기업으로 선정돼 더욱 의미가 크다"라며 "DB생명은 앞으로도 소비자가 더 신뢰하고 만족할 수 있는 회사가 되도록 소비자중심경영을 지속 실천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뉴스웨이 이수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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