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2일 금요일

  • 서울 4℃

  • 인천 2℃

  • 백령 7℃

  • 춘천 1℃

  • 강릉 5℃

  • 청주 4℃

  • 수원 2℃

  • 안동 1℃

  • 울릉도 9℃

  • 독도 9℃

  • 대전 2℃

  • 전주 5℃

  • 광주 5℃

  • 목포 7℃

  • 여수 9℃

  • 대구 5℃

  • 울산 8℃

  • 창원 8℃

  • 부산 8℃

  • 제주 8℃

산업 삼성전자서비스, '한국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3년 연속 1위

산업 전기·전자

삼성전자서비스, '한국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3년 연속 1위

등록 2024.02.27 09:08

차재서

  기자

공유

삼성전자서비스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2024 한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 조사에서 '서비스센터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사진=삼성전자서비스 제공삼성전자서비스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2024 한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 조사에서 '서비스센터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사진=삼성전자서비스 제공

삼성전자서비스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2024 한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 조사에서 '서비스센터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기업의 역량과 가치를 종합 평가해 부문별 1위를 선정하는 인증 제도다. 각 부문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산업계 종사자, 애널리스트 등이 평가에 참여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서비스센터 부문' 조사가 도입된 2012년 이후 해마다 1위를 지켰다. 올해 조사에서는 ▲서비스 품질 ▲소비자 만족 활동 ▲서비스 신뢰도 ▲변화 적응을 위한 혁신성 ▲인재 육성 등 12개 항목에서 동종 업계 최고 점수를 받았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주말 케어 센터'를 도입하는 한편, 평일에만 받을 수 있던 휴대폰 점검 서비스를 주말까지 확대했다. 컨택센터 전화·채팅 상담도 24시간, 365일 제공함으로써 서비스 이용의 제약을 없앴다.

'자가 수리 서비스'도 도입했다. 서비스센터 방문이 어려운 소비자에 대해선 필요한 부품을 구입 후 자가 수리 매뉴얼을 참고해 조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울러 삼성전자서비스는 소비자 만족도 최상위 0.3%의 엔지니어를 'CS 달인'으로 선발하고, '서비스 기술경진대회'도 매년 개최하는 등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에는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 45001' 인증도 획득했다.

송봉섭 삼성전자서비스 대표(부사장)는 "서비스센터 부문 13년 연속 1위로 선정한 소비자와 임직원에게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