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기업의 역량과 가치를 종합 평가해 부문별 1위를 선정하는 인증 제도다. 각 부문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산업계 종사자, 애널리스트 등이 평가에 참여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서비스센터 부문' 조사가 도입된 2012년 이후 해마다 1위를 지켰다. 올해 조사에서는 ▲서비스 품질 ▲소비자 만족 활동 ▲서비스 신뢰도 ▲변화 적응을 위한 혁신성 ▲인재 육성 등 12개 항목에서 동종 업계 최고 점수를 받았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주말 케어 센터'를 도입하는 한편, 평일에만 받을 수 있던 휴대폰 점검 서비스를 주말까지 확대했다. 컨택센터 전화·채팅 상담도 24시간, 365일 제공함으로써 서비스 이용의 제약을 없앴다.
'자가 수리 서비스'도 도입했다. 서비스센터 방문이 어려운 소비자에 대해선 필요한 부품을 구입 후 자가 수리 매뉴얼을 참고해 조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울러 삼성전자서비스는 소비자 만족도 최상위 0.3%의 엔지니어를 'CS 달인'으로 선발하고, '서비스 기술경진대회'도 매년 개최하는 등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에는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 45001' 인증도 획득했다.
송봉섭 삼성전자서비스 대표(부사장)는 "서비스센터 부문 13년 연속 1위로 선정한 소비자와 임직원에게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차재서 기자
sia0413@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