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존하기에 위대한 삶을 의미하는 'The Greater Together'를 주제로 2년 만에 리빙페어에 돌아온 시몬스 침대는 올해 참가 기업 중 가장 큰 규모인 약 130평의 부스를 전시존과 제품존으로 구성된 'ESG 랜드마크'로 세웠다.
먼저 전시존에는 32대의 대형 스크린을 설치해 재계·학계·연구기관 등에서 활약 중인 ESG 커뮤니케이터 22인의 인터뷰 영상을 플레이하며 ESG 정의와 방향성 등을 알렸다.
제품존은 아이슬란드 청정지역을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형상화해 비건과 친환경을 강조했다.
특히 부스 네 면을 모두 개방하는 오픈형 부스에 아이슬란드 오로라를 연상케 하는 몽환적인 초록빛 조명을 설치하는 등 디테일을 살리며 리빙페어를 찾은 방문객 누구나 멀리서도 쉽게 시몬스 ESG를 접할 수 있게 했다.
무엇보다 제품존은 업계 최초 ESG 침대인 '뷰티레스트 1925'와 국내 침대업계 최초로 전 제품에 동물성 소재를 사용하지 않은 비건 매트리스 컬렉션 'N32'를 체험하기 위한 관람객들로 발 디딜 틈이 없었다는 게 시몬스의 설명이다.
이러한 시몬스의 ESG에 대한 진정성은 관람객들의 방문 행렬과 매출 증대로 이어졌다.
시몬스 침대 부스는 개막 첫날부터 5000여명이 다녀간 것은 물론 닷새간 누적 방문객 수가 총 4만명을 기록했다.
여기에 5일간 총 5억5000만원의 매출을 거두며 국내 최대 규모 리빙 및 라이프스타일 박람회인 리빙페어의 집객력과 매출파워를 실감했다.
김성준 시몬스 브랜드전략부문 부사장은 "불황이 길어지며 업계가 전반적으로 위축돼 있지만 이럴 때일수록 리딩 브랜드가 앞장서서 지속가능성에 대해 목소리를 높일 필요가 있다"며 "이번 리빙페어를 통해 시몬스는 ESG 선두주자로서 미래 세대를 위해 앞으로 리빙 브랜드가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지 함께 고민해 볼 것을 제안한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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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윤서영 기자
yunsy@newsw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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