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 토요일

  • 서울 9℃

  • 인천 9℃

  • 백령 9℃

  • 춘천 8℃

  • 강릉 7℃

  • 청주 9℃

  • 수원 11℃

  • 안동 9℃

  • 울릉도 7℃

  • 독도 8℃

  • 대전 10℃

  • 전주 8℃

  • 광주 11℃

  • 목포 10℃

  • 여수 11℃

  • 대구 10℃

  • 울산 12℃

  • 창원 11℃

  • 부산 13℃

  • 제주 15℃

IT KT, '보이스 스타일링' 출시···"개성 있는 목소리로 매장 안내"

IT 통신

KT, '보이스 스타일링' 출시···"개성 있는 목소리로 매장 안내"

등록 2024.03.04 09:42

김세현

  기자

공유

보이스 스타일링 이벤트 이미지. 사진=KT 제공보이스 스타일링 이벤트 이미지. 사진=KT 제공

KT는 'AI 통화비서 라이트' 고객 대상으로 인공지능(AI) 인사말 기능에 다양한 목소리와 조정 기능을 더해 주는 '보이스 스타일링' 부가서비스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AI 통화비서는 매장을 방문한 고객을 응대하는 등 바쁜 업무로 매장에 걸려오는 전화를 모두 받지 못하는 소상공인 점주들을 위해, 전화 문의나 요청을 대신 받아 처리하는 AI 비서 서비스다.

이번에 출시된 보이스 스타일링은 영업시간 등 기본 안내뿐만 아니라 특색있는 개성적 목소리로 다양한 홍보 멘트를 안내함으로써 매장에 전화한 고객에게 해당 매장을 각인시킬 수 있다는 것이 KT 설명이다.

보이스 스타일링 서비스는 총 다섯 가지의 캐릭터 보이스를 성별과 분위기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며, 감정·속도·높낮이를 조절해 선택한 인사말 배경음과 함께 설정하면 된다. 제공되는 캐릭터보이스는 누적가입자 175만명을 돌파한 '타입캐스트' 서비스의 AI 기술을 연동한 것이다.

보이스 스타일링 부가서비스 월 이용료는 2200원(부가세 포함)이다. AI통화비서 라이트 이용 고객만 가입이 가능하며, AI 통화비서 라이트 앱 내에서 직접 가입하거나 KT고객센터, KT플라자, 대리점 등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또, KT는 출시를 맞아 '가입 후 1개월간 서비스 무료제공 및 가입 고객 대상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최준기 KT AI사업본부장 상무는 "이번 '보이스 스타일링' 서비스 출시는 AI통화비서 고객에게 개성 있고 다양한 캐릭터 보이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더 큰 가치를 느끼고 AI 경험 혁신과 편의성을 체험하는 데에 중점을 뒀다"면서 "앞으로도 더 좋은 서비스와 기능을 AI 통화비서 사용 고객에게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