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 토요일

  • 서울 3℃

  • 인천 -1℃

  • 백령 5℃

  • 춘천 -2℃

  • 강릉 3℃

  • 청주 -1℃

  • 수원 1℃

  • 안동 -3℃

  • 울릉도 7℃

  • 독도 7℃

  • 대전 -1℃

  • 전주 1℃

  • 광주 2℃

  • 목포 5℃

  • 여수 7℃

  • 대구 1℃

  • 울산 6℃

  • 창원 4℃

  • 부산 7℃

  • 제주 6℃

유통·바이오 신세계푸드, '베키아에누보' 프리미엄 홈카페 수요 잡는다

유통·바이오 식음료

신세계푸드, '베키아에누보' 프리미엄 홈카페 수요 잡는다

등록 2024.03.13 10:13

김제영

  기자

공유

홈카페 케이크 판매도 11% 증가

베키아에누보 핸드드립 스페셜티 커피. 자료=신세계푸드 제공베키아에누보 핸드드립 스페셜티 커피. 자료=신세계푸드 제공

신세계푸드는 전문점 수준의 커피와 디저트를 합리적으로 즐길 수 있는 '베키아에누보' 홈카페 제품 확대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1인당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전 세계 1인당 연간 커피 소비량(152잔)과 비교해 두 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1인당 커피 소비량은 2018년 363잔에서 연평균 2.8% 증가해 올해 기준 미국(318잔)보다 80잔 이상 많은 커피를 소비했다.

커피 소비량은 많은데, 가격 부담은 높다. 일반 커피 프랜차이즈의 경우 아메리카노 기준 5000~6000원 수준의 가격으로 하루 2잔만 마셔도 한 끼 식사를 맞먹는 수준이다.

이 같은 고물가 시대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홈카페 제품이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엔데믹 이후 집에서 커피머신, 커피 드리퍼 등 커피를 즐겨온 소비자를 중심으로 프리미엄 커피 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다.

이에 신세계푸드는 프리미엄 웨스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베키아에누보'의 핸드드립 스페셜티 커피 2종을 선보이며 제품군을 늘리고 있다. 스페셜티 커피는 커피 스페셜리스트가 엄선한 고품질의 원두를 사용하고, 질소 충전 공법을 통해 맛과 향을 오래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베키아에누보 시그니처 블렌드 핸드드립백'은 과일의 달콤함, 고소한 견과류의 향, 쌉사름한 초콜릿의 풍미에서 밸런스와 묵직한 바디감을 느낄 수 있다. '베키아에누보 시그니처 에이징 핸드드립백'은 향긋한 꽃과 과일향과 패션푸르트의 맛이 산미와 고급스러운 풍미를 준다.

신세계푸드는 홈카페 전용 냉동 디저트도 리뉴얼했다. 홈카페 문화가 확산되면서 가정에서 즐기는 냉동 케이크와 디저트의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실제 지난해 신세계푸드가 온라인에서 판매한 '베키아에누보' 냉동 케이크와 디저트의 매출은 2022년 대비 1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에 리뉴얼한 출시한 '베키아에누보 시그니처 스노우 치즈케이크'는 치즈 함량 51% 이상으로 깊은 치즈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케이크 상단에 마스카포네 치즈크림을 올리고, 케이크 시트는 중탕 기법으로 저온에서 2시간 이상 구워 식감을 살렸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커피에 대한 소비자 경험이 점차 다양해지고 확대되면서 집에서도 전문점 수준의 맛과 향을 지닌 프리미엄 커피 제품을 찾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향후 베키아에누보의 라이프 스타일을 소비자들이 집에서도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커피, 디저트 등 다양한 홈카페 전용 제품들을 온라인 채널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