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1위 드럭스토어 dm사 PB '발레아' 단독 출시
롯데마트와 슈퍼는 상품 경쟁력 강화 전략의 일환으로 '글로벌 소싱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해외 직소싱 역량을 강화해 해외 직구 열풍과 가성비를 중시하는 트렌드에 대응하면서 차별화 단독 상품을 유치하기 위해서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독일 드럭스토어 1위 기업 dm사의 H&B 전문 PB 브랜드 '발레아(balea)' 8개 품목을 국내 단독으로 신규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발레아는 '니베아'와 더불어 독일 국민이 가장 선호하는 dm의 자체 브랜드다. 국내에서는 롯데마트가 2018년부터 독점 계약을 맺고 단독 운영하고 있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지난해 헤어와 페이셜, 바디 제품 등 50여개 품목을 신규 출시, dm 브랜드 라인업을 강화한 바 있다.
이번 출시는 롯데마트와 슈퍼는 창립 기념 특별 행사 'THE(더) 큰 세일'의 일환이다. 야외 활동이 늘어나는 4월에 맞춰 피부 관리를 위한 스킨 케어와 클랜징 티슈 상품을 비롯해 가성비 샴푸와 바디 워시 상품을 위주로 준비했다.
대표 상품으로 dm 발레아의 시그니처인 고농축 앰플 'dm 발레아 히알룰론 컨센트레이트 4주 케어 기획'과 'dm 발레아 Q10 컨센트레이트 4주 케어 기획' 등이 있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지속적으로 발레아 상품을 확대할 계획이다. 판매 실적이 우수한 핸드워시와 바디워시의 가성비 상품을 신규 도입해 고객의 선택지를 늘리고, 여름철 강한 햇빛으로 인한 모발 손상을 방지하기 위한 기능성 헤어 상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한경환 롯데마트·슈퍼 퍼스널케어팀장은 "고물가가 이어지며 가성비 상품을 찾는 고객이 늘고 있는 만큼, 롯데마트와 슈퍼만의 직소싱 역량을 십분 활용해 독일 대표 가성비 상품 'dm발레아'의 라인업을 강화했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김제영 기자
zero1013@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